삐뚤어진 아래 앞니 에어라인 교정으로 편안하게 교정했어요.
- sanghadent
- 3일 전
- 1분 분량

아래치아가 삐뚤어서 교정을 하고 싶다고 환자분이 오셨어요. 아래 앞니는 치열이 고르지 않다면, 치석이 잘 생기고, 잇몸이 붓는 일이 많이 발생합니다. 원래 교정은 위아래를 같이 해주는게 좋지만, 환자분이 아래 앞니만 교정을 하기를 원하셨어요.



아래 앞니의 치열이 좋지 않고, 위아래 앞니가 부딪히는 상황이라, 위 앞니도 같이 교정을 해주는게 좋겠지만, 환자분의 요청대로 아래 앞니만 교정을 하기로 했어요.

그래서 이렇게 아래 앞니에만, 에어라인 교정의 대표 장치인 미니튜브 장치를 붙이고,
교정을 시작했습니다.



교정을 시작한지 10주만에 아래 앞니의 배열이 많이 잡힌 상황이예요. 그렇지만, 예상대로 위 아래 앞니가 부딪히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이런 경우에 아래 앞니를 뒤로 땡겨서 위 앞니가 아래 앞니를 조금은 덮어주는 상황을 만들어줘야했기에, 교정치료를 좀더 진행했어요.




교정기간 총 6개월이 지났고, 아래 앞니를 좀더 안쪽으로 집어넣고, 교정치료를 끝냈어요.
아래 앞니를 안쪽으로 집어넣으면서, 위 앞니가 아래 앞니를 좀더 덮을 수 있게 교합을 형성해주었고, 부가적인 효과로 치아 사이에 구멍뚫려보이는 공간도 좁아져 보입니다.
교정의 효과라고 할 수 있겠어요. 위 앞니의 배열을 같이 잡아줬다면 좋았겠지만, 환자분께서도 만족하셨고, 교정을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댓글